본문 바로가기
추억의 먹부림

속초여행 맛집 - "속초생대구" 내돈내산 만족한 솔직 후기와 주차 꿀팁

by chagok222 2022. 10. 31.
반응형

내돈내산 후기이고 정말 솔직하게 적겠다. 여기는 진짜다. 속초 방문 계획이라면 여기는 꼭 가보라고 추천하고 싶은 그런 곳이다. 왜 그런지 몇 자 적어보도록 하겠다.

먼저 식욕을 돋구기 위해 사진을 하나 투척하겠다.

맑은 국물의 생대구탕~ 쉽게 접할 수 있는 빨간 국물이 아니었다. 그러나 깊고 깊은 맛. 이것은 깊고 깊은 동해바다의 맛!

이렇게 맛있는 음식을 파는 맛집은 바로!!!!!!!!!!!

속초생대구

속초생대구

위치 : 강원 속초시 영랑해안3길 14 속초생대구
영업시간 : 10:00 ~ 20:00 (요일별로 다름)
생대구탕(1인) 23,000원 / 완전 맛있음! 주차 가능~ 글 끝에 주차 팁을 알려줌.

자주 놀러 가는 속초이지만 맨날 닭강정 아니면 회를 먹다 보니 뭔가 새로운 것을 먹어보고 싶었다. 그래서 고민 끝에 다다른 곳이 "속초생대구". 대구탕은 자주 먹어보았지만 다 빨간 국물의 냉동 대구탕(동태탕)이었다. 그런데 생물 대구탕이라니 신기하고 맛도 궁금하고 호기심을 자극했다.

들어가서 메뉴를 주문했다. 다른 메뉴들도 많았지만 이 집의 메인 메뉴인 생대구탕!!

주문을 하고 나면 친절하신 사장님이 반찬도 세팅을 해주신다.

대구탕이 끓기 전에 맛깔나 보이는 반찬을 하나씩 먹어보았다. 오옷!!!! 이것은!!!!!!!!

너무나 맛있다!!!

깻잎 : 달콤 짭조름 무난함.

코다리 : 이거 진짜 맛있음.. 코다리 맛집이라고 했도 될 것 같음

청어알젓 : 별이 다섯 개!!!!!!

김 : 향긋한 청어알젓 친구

요렇게 표현하고 싶다. 사실 저 반찬들만 가지고도 밥 한 공기는 무리 없이 가능할 것으로 보였다.

생대구탕(1인) 23,000원

반찬에서 이미 알아차렸겠지만 여기는 진짜 맛집이었다. 나중에 안 사실이었지만 이곳은 수요 미식회에도 나왔던 집이었다. 나올만하다! 깊은 맛이 있다. 조미료 느낌이 아닌 바다의 깊은 맛~

뜨끈한 국물에 속이 다 해장이 되고, 사진만 봐도 해장이 드는 느낌이다. 자연의 재료들로 맛을 낸 것 같아 먹는 내내 더 건강해지는 느낌이었다. 남녀노소 다 좋아할 맛이다!

보았는가!!!! 이것은 이 집의 자부심이라고 생각한다. 원산지 표시판에 생대구탕 하트 표시!! 너무 깨알 같고 귀여우시다. 나는 이걸 보다가 하트에서 한번, 원산지에 적혀있는 "앞바다"에서 한번 웃었다~("앞바다"라는 표현, 엄청 싱싱하고 신선한 느낌이다) 이런 위트와 센스가 맛있는 생대구탕에 한 스푼씩 들어있는 게 아닐까?

이렇게 맛있는데 한 그릇만 먹는 것은 예의가 아니기 때문에 두 그릇을 먹었다. 후회가 없는 그런 맛이다.

여기는 무조건 재방문에 재재 방문을 할 것이다.

실내는 이렇게 생겼다. 이런 테이블이 몇 개 있고 다들 맛있는 생대구탕을 즐기느라 조용하게 음식에 집중하는 분위기다.

몰랐는데 청어알도 팔고 있었다. 생대구탕에 정신이 팔려서... 이때 알았더라면 샀을 거다. 진짜 맛있다. 먹어본 사람은 안다.

주차 꿀팁

속초생대구는 주차장이 있다! 너무 좋다! 주차가 해결되야 마음편히 먹을 수 있다.

그런데 처음 방문하면 주차장 찾기가 어려울 것 같아 몇자 적어보았다.

속초생대구 주차장 찾아가기

1. 속초생대구 가게가 보이면 속초생대구 가게를 정면으로 바라보고 섰을 때 좌측에 빌라가 있고 그 사이 골목길이 있다.
2. 그 골목길 끝으로 가면 우측에 길이 있다.
3. 조금만 가면 주차장 표지판이 있고 바로 좌회전하면 끝.

이 사진처럼 저 표지판을 만났다면 주차 완료! 마음 편하게 맛있는 생대구탕을 즐기면 된다.

반응형

댓글